​오행체수련 [ 오행체요가 · 오행체명상 ]

송다영 선생님

우리의 몸과 마음은 자연의 흐름을 잘 따라야 건강하고 아름다운 생명으로 유지할 수 있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오행체요가’, ‘오행체명상’ 이라는 새로운 수련체계를 직접 연구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행체수련은 앞으로 안내하게 될 세 가지 수련체계에 서 첫번째 과정이 됩니다. 오행체 풀이는 다섯 오, 행할 행, 몸 체라는 뜻으로 다섯 가지의 에너지가 조화롭게 이루어진 몸을 의미합니다. 즉 자연의 움직임 해, 달, 불, 물, 나무, 금, 흙을 잘 이해하고, 소통하고, 공감하는 것을 통해 자신의 몸과 마음의 일곱 가지 기운을 다스려보는 연습을 해봅니다. 나라는 생명의 움직임, 에너지의 움직임, 자연의 움직임, 우주의 움직임은 서로 닮았고, 함께 움직이고, 연결됩니다. 이들과 호흡하며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조금씩 ‘진화’ 되는 수련을 합니다.

​아쉬탕가요가 & 힐링빈야사

신소영 선생님

아쉬탕가요가는 쉼 없이 움직임이 일어나는 수업으로 오롯이 현재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고, 힐링빈야사는 천천히 머무르는 움 직임을 통해 내가 없던 삶에서 나를 더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바쁜 생활 속에서 놓치며 지나갔던 몸에 대한 소홀함이나 마음의 지침을 잠시라도 내려놓고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며 몸과 마 음에 어떤 감각이 느껴지는 바라보는 시간입니다. 휴식을 주고 재충전하며 다시 일상 속으로 돌아갔을 때, 놓칠 수 있던 순간들을 바라볼 수 있는 여유가 생길 거예요. 무뎌진 감각을 깨울 수 있도록 차근차근 함께 나아가보기를 바랍니다.

힐링명상요가 & 싱잉볼명상요가

이정민 선생님

우리는 현재를 삽니다. 어제의 오늘을 살고 오늘의 오늘을 살고 내일의 오늘을 살기에, 우리는 언제나 현재를 살아갑니다. 힐링명상요가는 현재의 삶에 집중합니다. 지금 이 순간의 몸과 마음 그리고 호흡에 집중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는 수련을 통해 몸과 마음을 정화합니다. 내면의 에너지가 건강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가득 채워집니다. 싱잉볼명상요가는 몸과 마음을 열어 나의 주파수를 자연의 주파수로 동기화하여 자연의 에너지 그리고 긍정의 에너지로 가득 채워지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치유명상요가 & 차[茶]명상요가

윤권정 선생님

걷는 모습에서 그 사람의 평소 습관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골반의 틀어짐, 척추의 측만과 쇄골의 불균형 등. 이로 인해 경추의 휘어짐은 라운드 숄더와 거북목, 얼굴 비대칭까지 이르러 통증을 유발할 수 밖에 없습니다. 치유명상요가는 이런 불균형한 몸을 자각하면서 “나 스스로” 치유해 나가는 과정이며, 이 과정에서 모르고 있었던 나의 몸을 발견하는 기쁨과 통증에서의 해방감을 동시에 체험하게 되시길 바랍니다. 요가와 명상 茶를 만나다. 따뜻한 찻잔의 온기를 자각하고, 차향으로 나의 숨결을 알아차린 뒤 차 맛을 음미하며 내가 살아 있다는 의식을 비로소 하게 됩니다. 요가와 명상 그리고 茶를 통해 삶의 균형을 맞추어 나간다면 밖이 아닌 내 안에서, 나 스스로 평온한 상태를 알아차리게 되는 소중한 경험을 함께하며 나누고 싶습니다.